21/04/2017

Han&co 한앤컴퍼니 사모펀드 인터뷰 후기


지원자의 스펙

학교 수준: 미국 아이비리그
학년: 대학졸업
인턴경험: 뉴욕 IB 1.5년 + 리서치부서 근무

인터뷰내용(간단히) 한국에 헤드헌터를 통해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한앤컴퍼니에서는 구지 IB경력자가 아니여도, 대졸 신입도 뽑는다고 들었습니다.
대학졸업후 바로 이런 top tier 사모펀드에 취업한다면 정말 엄청난 기회일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류를 통과하고, 사무실에 방문해서 3:1 인터뷰를 1시간 가량 진행한것 같습니다.

Director, VP, Associate까지, 다양한 분들이 한번에 들어오셔서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면접은 제 유학경험과 이유, 등을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back of the envelop valuation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공부한 회사중 매력적으로 생각되는 투자대상에 대해서도 자세히 애기를 나누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국에서 본 buyside인터뷰들 보다는, 체계적이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한부분: technical부분과, 적합한 투자대상에 대해서는 잘 대답한거 같습니다.

잘 못한부분: 사실 국내 사모펀드에 일하는거에대해 큰 열정이 없는 상태였고, 이러한 저의 망설임이 적극성을 표출하기엔 부족했던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추가 인터뷰가 진행되진 않았지만, modeling test와 마지막 임원 면접도 있다고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Share this

0 Comment to " Han&co 한앤컴퍼니 사모펀드 인터뷰 후기"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