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4/2017

Sky Lake 사모펀드 인턴 면접 후기

조금 지난 후기이네요.

 지원자의 스펙

학교 수준: 미국 아이비리그

학년: 당시 졸업직후

인턴경험: 홍콩, 뉴욕 IB 인턴경험

인터뷰내용(간단히) 인터뷰는 날잡고 하루 직접 펀드 사무실로가서 2번의 면접을 보았습니다. 

한번은 부장님과 1:1 인터뷰. 길지는 않았지만,technical 위주의 조금 난이도 있는 면접이였네요.

특히 기업금융(corporate finance), 벨류에이션, M&A쪽 질문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2:2 인터뷰 였는데, KAIST 재학생신분의 지원자와,2분의 스카이레이크 직원분과의 면접이였습니다.

영어와 한국말을 번갈아가면서,자기소개, 사모펀드에 대한 이해도, 등에 대해서애기했습니다. 정확히 기억나는 질문중 하나는 "What are the three main globalmacro economic factors that are important?" "How are they or are they not relevant for Sky Lake?" 였습니다. 이 외에도 저는 유학생이여서, 각종 회계단어들을 한국어/영어로 다 표현할수 있는지도 평가 했습니다.

운좋게도 인터뷰에 합격해서, ~3달가량펀드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단기 인턴이였기 때문에live deal에 깊게 관여는 못했지만, 실제로 차후에 진척이된 프로젝트에도 기여하고,사모펀드에서 모델링/딜 경험도 쌓을수 있는 값진 경험이였습니다.

Share this

0 Comment to "Sky Lake 사모펀드 인턴 면접 후기"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