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환중개사 Trainee Broker 인터뷰 후기
지원자의 스펙
학교 : 국내
학년: "4학년졸업예정"
인턴경험: 미국 상인은행인턴 3개월
인터뷰 내용 (간단히)
면접 회사 : 트래디션 코리아
면접날짜 : 2016년 11월
1:3 인터뷰
영어와 한국어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영어 질문으로는 자기소개에 왜 본인을 도전의 아이콘이라고 했는지, 팀 활동을 할 때 문제가 발생했을 시 어떻게 해결하는지, 최근에 읽은 책이나 영화는 무엇인지 등이 있었습니다.
한국어 질문으로는 자기소개서 상으로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사람 같은데 브로커 활동은 익숙해지면 굉장히 심플한 일이라 본인과 잘 맞지 않을 수 도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일을 시작했는데 본인과 맞지 않으면 경력을 포기하고 바로 그만 둘 것인지 아니면 경력을 위해서 끝까지 계약기간을 지킬 것인지 등이 있었습니다.
회사에 대해 search해본 정보가 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전체적으로 인성면접, Fit 인터뷰였던 것 같습니다.
인터뷰 분위기
전반적으로 분위기는 편안했고 대화 형식의 인터뷰였습니다. 또한 면접관님께서 이 일이 본인과 잘 맞는지 스스로 한 번 잘 생각해보라고 말씀해주셔서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피드백
잘한점: 모든 질문에자신 있게 대답했습니다. 평소에 정리해서 말하려는 연습을 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면접을 거듭하면서 영어로 질문을 받았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답하는 데에 조금 자연스러워진 것 같습니다.
부족했던점 & 보완계획: 첫 질문으로 회사에 대해 아는게 있는지를 물어 보셨는데, 기본적인정보 외에 broker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인터뷰를 보기 전 그 회사와 산업에 대해 더 철저히 조사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0 Comment to "외국환중개사 Trainee Broker 인터뷰 후기"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