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Trader:
FRM 은 위험관리에 관한 전문 자격증인데 CFA와 달리 응시자격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아서 대학생들도 많이 지원하는 시험입니다.
금융위기 후에 위험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위험관리 전문가를 키우는 FRM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금융권에서 위험관리는 앞으로도 중요성을 인정받고 다른 업무들에 비해 전망이 밝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RM 준비하는 과정은 어땟나요? 어려웠나요?
QuantTrader: FRM은 2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고 각 파트마다 공부해야 하는 양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보통 1년 정도 준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시중에 Study Note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계획을 짜고 꾸준히 준비한다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FRM은 CFA 등 여타 자격증들에 비해 통계/수리적개념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수학/공학배경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더 유리합니다.
FRM이 취업할때 도움이 됬나요? 누구한테 도움이 될까요?
QuantTrader: FRM은 위험관리에 전문화된 시험이기 때문에 당연히 위험관리부서에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부서에서의 연관성은 실질적으로 크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수학/공학적배경을 가지고 있으면서 금융관련 경험이 없는 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멘토즈 생각: IB, 리서치 쪽 커리어를 생각하신다면, FRM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요!)
FRM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한(두)줄평부탁합니다.
QuantTrader: "FRM은위험관리 커리어를 계획한다면 최선책, 금융관련 경험이 없다면 차선책."
0 Comment to "FRM이 금융취업에 도움이 되나요? (Trader와의 Q&A) "
Post a Comment